생활일기/trend
어린이 영양정보 쥬니버에 넣어야 했나
by 신일석
2008. 7. 15.
최근 식약청에서는 NHN 쥬니버와 협약서를 체결하고 어린이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영양정보를 제공하는 협약서를 체결했다.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담는다는 NHN은 이미 국내 최대의 닫힌 DB를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더 이상 경쟁자가 없는 쥬니버와의 협약은 아무도 넘 볼 수 없는 NHN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주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국민에게 다가가는 서비를 만들기 위해, 그리고 쥬니버 모르면 학부모도 아닐정도의 인지도를 간진 곳에 좋은 컨텐츠를 담는 것이 잘못된것은 아니지만 이정도의 콘텐츠는 식약청 자체적으로도 얼마든제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 있고, 쥬니버외의 다음 키즈 등에 링크를 걸어 주는 것이 온라인 컨텐츠 집중화를 막는 길이 아닐까!
식품의약품안전청은 NHN와 협력해 어린이 인터넷 포털사이트 쥬니어네이버 학부모방에 “건강한 식생활”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재 식약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식생활 영양정보 및 교육 자료를 쥬니어네이버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쥬니어네이버에서는 보다 쉽게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분류해 생애주기별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노인의 식생활 정보와 함께 주제별로 임산․수유부, 질병예방 및 비만과 체중조절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으며,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플래시, 만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한 교육 자료도 찾아볼 수 있다.
식약청 김명철 영양기능식품국장은 “쥬니어네이버와 10일 협약서 체결을 통해 앞으로도 어린이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영양정보를 제공할 것이다”며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번 자료는 쥬니버네이버(jr.naver.com) ‘학부모방’의 ‘건강한 식생활’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