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 제품 개발 공정
시장조사 -> 계획수립 -> 구조/기계적 디자인 -> 시제품 -> 생산 -> 마케팅
선형 제품 개발 공정은 전통적인 방법으로서 긴 개발 기간이 소요되며, 정보의 전달 오류로 인해 제품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므로 효율적이라 할 수 없다.
럭비식 접근 방법
디자인, 판매, 엔지니어링, 마케팅 모든 문제점에 대하여 동시에 조치를 취하고 발상은 팀 구성원들에게 두루 전달됨
고위 경영진은 여러 전문 분야의 인원으로 구성된 팀을 선발하고 그 팀에는 광범위한 목표와 불간섭의 지원이 부여됨.
장점1. 제품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임
장점2. 제품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함
시장조사 -> 계획수립 -> 구조/기계적 디자인 -> 시제품 -> 생산 -> 마케팅
선형 제품 개발 공정은 전통적인 방법으로서 긴 개발 기간이 소요되며, 정보의 전달 오류로 인해 제품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므로 효율적이라 할 수 없다.
럭비식 접근 방법
디자인, 판매, 엔지니어링, 마케팅 모든 문제점에 대하여 동시에 조치를 취하고 발상은 팀 구성원들에게 두루 전달됨
고위 경영진은 여러 전문 분야의 인원으로 구성된 팀을 선발하고 그 팀에는 광범위한 목표와 불간섭의 지원이 부여됨.
장점1. 제품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임
장점2. 제품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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