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촛불로 국내 포탈의 이미지가 상상히 실추된 것이 사실이다.
이런즈음에 일본의 독도관련 이슈는 네이버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모든 기업이 한번쯤은 고민해 봤을 기업이미지 쇄신의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기업의 이미지를 시간과 노력에 의해 만들어 질 수 있다. 만들어 질 수 있다기 보다는 사용사의 마음에 생기는 것이 맞겠다.
중요한 것은 독도를 해외에 과거에도 현재도 그리고 미래에도 대한민국의 땅이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네이버가 독도를 지키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움직인다는 것은 국내 대부분의 인터넷 트래픽을 차지고하고 있는 입장에서 당연히 가져줘야 하고 해주었으면 하는 것이었지만 앞서 말했듯 해외에 독도가 우리의 것입을 알리는데 폐쇄적인 네이버가 아무리 많은 독도 사진을 모아나간들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까 하는 것이다.
갑지가 독도에 호텔은 짓는다고 난리를 치는 정부나 독도지키기를 하는 네이버나 진정 독도를 지킬 수 있는 핵심에서 벗어나 이슈에 편승해 이미지를 만들려고 하는 것 처럼 보여 아쉽다.
사진출처 > http://asadal.bloter.net/tt/asadal/1051
이런즈음에 일본의 독도관련 이슈는 네이버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모든 기업이 한번쯤은 고민해 봤을 기업이미지 쇄신의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기업의 이미지를 시간과 노력에 의해 만들어 질 수 있다. 만들어 질 수 있다기 보다는 사용사의 마음에 생기는 것이 맞겠다.
중요한 것은 독도를 해외에 과거에도 현재도 그리고 미래에도 대한민국의 땅이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네이버가 독도를 지키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움직인다는 것은 국내 대부분의 인터넷 트래픽을 차지고하고 있는 입장에서 당연히 가져줘야 하고 해주었으면 하는 것이었지만 앞서 말했듯 해외에 독도가 우리의 것입을 알리는데 폐쇄적인 네이버가 아무리 많은 독도 사진을 모아나간들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까 하는 것이다.
갑지가 독도에 호텔은 짓는다고 난리를 치는 정부나 독도지키기를 하는 네이버나 진정 독도를 지킬 수 있는 핵심에서 벗어나 이슈에 편승해 이미지를 만들려고 하는 것 처럼 보여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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