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기/trend

네이버가 2006년 1사분기에 이어 고공행진중

by 신일석 2006. 7. 29.

어메이징소프트, 에이스카운터 분석 결과 



출처 : 어메이징소프트



(서울=뉴스와이어) 2006년07월28일-- 네이버가 2006년 1사분기에 이어 고공행진중이다.

지난 2006년 2사분기 검색엔진 유입율 분야에서 다음(Daum)이나 야후!코리아(Yahoo! Korea) 등 검색엔진들의 유입율이 소폭으로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 네이버(Naver)는 소폭으로 증가하며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메이징소프트(AmazingSoft)가 운영하는 웹로그분석 ASP 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http://www.acecounter.com)에 따르면 2006년 2사분기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검색엔진 유입율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검색엔진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수치로서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 인터넷 사업자들에게는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는 유입율 60%대를 유지하면서 현재(6월말) 63.58%로 5월에 비해 소폭(0.72%) 증가하였지만 타 검색엔진들이 감소하는 추세여서 검색엔진간의 차이 폭은 더 커졌다.

2005년 하반기부터 다음과 야후!코리아가 2위에서 각축을 벌였으나 2006년 현재까지 동반 하락하면서 다음은 13.42%, 야후!코리아는 9.52% 유입율을 보이고 있으며, 3위와의 폭이 점차 커지면서 다음이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 외 검색엔진의 순위는 2006년 6월 기준 엠파스 3.01%, 네이트 1.86%, 구글닷컴 1.43%, 구글코리아 1.29%, MSN Korea 0.58% 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네이버의 고공행진이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중위권 포털들이 선두 그룹 진입을 위해 하반기 검색을 주축으로 한 하반기 신규 서비스와 대규모 마케팅 전략으로 치열한 순위 경쟁에 돌입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검색엔진 4월 5월 6월

네이버 63.25% 62.86% 63.58%

다음 13.76% 13.40% 13.42%

야후 10.86% 10.53% 9.52%

엠파스 3.13% 3.13% 3.01%

네이트 1.65% 1.89% 1.86%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2006년도 2사분기)

검색엔진 유입율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 2006년 4월 ~ 6월 ( 3개월, 월별 분석 )

2. 분석 대상 :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

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 네이버, 야후!코리아, Daum, 엠파스, 기타(네이트,파란,구글,MSN코리아,드림위즈등)